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Eclipse

Aptana Studio 1.0 릴리즈...


Aptana Studio 1.0 이 릴리즈 되었다.

뭐 된지는 쫌 되었지만, 내가 오늘 알게 되었다. ㅡㅡ;


현재 나의 개발 환경은 MyEclipse 5.5.1 GA + Aptana 를 붙여서 쓰고 있었다.

MyEclipse는 JSP와 WAS를 잘 연결해주고, 개발을 편하게 만들어주고,

Aptana는 HTML, JS를 더욱더 편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JS에 자동완성 부분이 맘에 들어서,

요새 관심있는 DOM, AJAX를 볼때 더욱더 빛을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ptana Community 버젼 플러그인 설치후 스크린샷..




근데 이번에 Aptana Studio 1.0이 나왔다는 소식에 보았는데,

이제 MyEclipse 와 Aptana 만 붙이면 최강이 아닐까? ㅡㅡ;


거의 제대로 된 IE 디버깅 툴이 없는 걸로 아는데,

이번에 FTP지원과 IE디버깅 툴지원 만으로도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근데 가격이... $199 인데 이벤트 기간이라 해서 $99 에 판단다..


좋다고 느끼지만 비싸다고 생각이 드는건 뭘까...


Eclipse사용자들은 거의 Java, JSP유저라고 본다. 물론 기타 플러그인을 붙여서 쓰는 유져도 많다.

하지만 java유저가 더 많을것이라 생각드는데.. MyEclipse 의 기능을 반만 붙였으면 어떨까 싶다..

JSP 유저들이 사용하려면, 다른것과 같이 써야 한다는 말인데.. 흠...


여튼 좋은 툴인건 분명하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군...

'프로그래밍 > Eclip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perties Editor  (1) 2012.05.08
Mac Spring Source Memory 설정.   (0) 2012.04.19
Eclipse Properties Plug-In..  (0) 2007.10.02
Eclipse JUnit 사용하기  (0) 2007.09.17
MyEclipse LineNumber 설정...  (1) 2007.09.06